top of page
보도자료_기념촬영
보도자료_취임사
lantern-2295104
포토존 1
마정수기
머플러 대중
탐방 (6)
연꽃
9.교구소개_금산사 이근재회장
사본 -C90W9244
newslatter.png

​​​​[11/24] 제28대 중앙운영위원 인도 성지순례(~12/2)

[11/16] 2024 행복바라미 '김장은 축제다' 행사(조계사)

[11/16]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창립30주년 기념법회(조계사)

[11/02] 2024 행복바라미 백양사 지역문화제(광주 양동시장)

[10/26] 중앙신도회 임원 및 실무자 워크샵(~27 나주 중흥골드레이크)

[10/24] 지구환경과 상생 희망의 숲 만들기(노을공원)

[10/23] 승려노후주거복지 정책 토론회(국제회의장)

[10/20] 반갑다연우야 10월 한방봉사(성동구 주민자치센터)

[10/13] 2024 행복바라미 제주지역문화제

[10/19] 2024 행복바라미 신라불교초전지 학술세미나

[10/17] 수협과 함께하는 어촌 어르신 한방진료봉사(고성)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693710.png

주요 일정

[BTN뉴스]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조계종 제28대 중앙신도회장 선출
02:56

[BTN뉴스]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조계종 제28대 중앙신도회장 선출

📌국내외 불교계 모든 뉴스 소식들을 전하는 BTN뉴스 정기후원하러가기 https://btn.co.kr/btnnews/cms.html 〔앵커〕 조계종 새 중앙신도회장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당선됐습니다. 정원주 당선자는 청년포교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청년포교 활성화로 탈종교화 시대에 대응하고 종단 외호활동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어제 열린 중앙신도회 제27대 5차 대의원총회에서 조계종 제28대 중앙신도회장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습니다. 당선증을 받은 정원주 당선인은 격려와 협력을 부탁하며 불교 대중화의 최전선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정원주/제28대 중앙신도회장 당선인 (불교 대중화에 최전선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교구신도회 및 직능신도단체 여러 선배 법우님들의 목소리에 적극 귀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 정원주 당선인은 청년층 포교활동 강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다양한 포교활동 시스템을 개발해 탈종교화 시대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원주/제28대 중앙신도회장 당선인 (특별히 청년층 포교활동 강화를 위해 특별위원회 구성 및 다양한 포교활동 시스템 개발 등 적극적 대응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정원주 당선인은 중앙신도회 창립 70주년인 내년을 신도조직활성화 원년으로 조직을 재정비하고 미구성 교구신도회 재창립, 직능단체 활성화 등 산적한 과제를 하나씩 해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내년 총무원 1원 체계 조직개편에 발맞춰 역할을 재정립하겠다는 의지도 표했습니다. 정원주/제28대 중앙신도회장 당선인 (내년 6월이면 중앙신도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이합니다. 우리 종단도 내년 4월이면 3원 체계에서 총무원 1원 체계로 조직개편됩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 신도를 대표하는 종헌기구로서 중앙신도회도 각종 법령 정비와 역할 재정립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암곡 부처님 바로모시기에 적극 동참해 종단 외호 활동을 강화하고 선명상 대중화에 힘써 우리사회 정신문화를 주도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불교계 대표 공익사업인 ‘행복바라미 캠페인’을 활성화하고 불교의료봉사단 ‘반갑다 연우야’도 양적, 질적 활동을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원주 당선인은 개천사를 재적사찰로 불교리더스포럼 상임부대표, 지구촌공생회 이사 등 불교뿐 아니라 대우건설 회장으로 'K-건설'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주윤식 현 회장은 함께해준 신도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임기를 마친 후에도 불자로서 본분을 다하며 살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윤식 회장이 오는 9월 30일에 임기를 마치면 정원주 당선인이 회장직을 이어받아 4년간 활동하게 됩니다. BTN뉴스 박성현입니다.
정원주,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취임 / 채널A / 뉴스A 라이브
00:34

정원주,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취임 / 채널A / 뉴스A 라이브

정원주,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취임 정원주 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의 취임 법회가 오늘 서울 조계사 대웅전에서 봉행됐습니다. 이번 법회는 27대 주윤식 회장의 회향과 28대 정원주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로, 종정 법어를 시작으로 총무원장 진우 스님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정원주 회장은 대우건설 회장으로, 지난 6월 대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됐습니다. 정 회장의 임기는 이달부터 오는 2028년 9월 30일까지입니다. ○ 기사 보기 https://www.ichannela.com/news/main/news_detailPage.do?publishId=000000436059 ▶채널A뉴스 구독 https://www.youtube.com/tvchanews?sub_confirmation=1 [채널A 뉴스·시사 프로그램|유튜브 라이브 방송시간] 〈평일〉 08시 00분 라디오쇼 정치시그널·경제시그널 (유튜브 라이브) 08시 50분 김진의 돌직구 쇼 10시 20분 김진의 더라방 (유튜브 라이브) 12시 00분 뉴스A 라이브 15시 50분 이야기 더 17시 20분 뉴스TOP10 19시 00분 뉴스A 〈주말〉 12시 00분 토요랭킹쇼·뉴스A 라이브 17시 40분 뉴스TOP10 19시 00분 뉴스A #정원주 #조계종 #채널A뉴스 ▷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news/main/news_main.do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channelanews
[BTN뉴스] 정원주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취임 “신도회 역할 재정립”
03:48

[BTN뉴스] 정원주 조계종 중앙신도회장 취임 “신도회 역할 재정립”

📌국내외 불교계 모든 뉴스 소식들을 전하는 BTN뉴스 정기후원하러가기 https://btn.co.kr/btnnews/cms.html [앵커] 조계종 신도를 대표하는 중앙신도회 회장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취임했습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취임식에 앞서 임병장을 수여하고 종도들의 자부심 고취와 전법 활성화에 큰 전기가 되길 희망했습니다. 정원주 회장은 선명상 확산을 이끌어가며 신도회 역할을 재정립하고 종도로서 자긍심을 키워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남동우 기자입니다. ----------------------------------- [리포트] 조계종 중앙신도회 제28대 회장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취임했습니다. 중앙신도회는 어제 조계사 대웅전에서 제27ㆍ28대 회장 이ㆍ취임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종정 예하 중봉 성파 대종사는 원로의장 불영 자광 대종사가 대독한 법어를 통해 정원주 회장을 격려했습니다. 불영 자광 대종사/조계종 원로회의 의장(종정 예하 법어 대독) (천길고래 내뿜으니 거친 물결이 솟고 한 소리 우레 진동하니 맑은 회오리바람 일어나네. 맑은 회오리바람이 일어남이여! 천상과 인간에 몇이나 알까?)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정원주 회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포교와 전법 활성화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고 대중에게 불교의 핵심 가치를 널리 전할 수 있길 기대했습니다. 진우스님/조계종 총무원장 (특히 새로운 중앙신도회 집행부는 선명상 대중화와 불교콘텐츠 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포교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중앙신도회 집행부의 원력이 원만히 성취돼...) 포교원장 선업스님도 "중앙신도회의 활동이 전국에 연꽃 향기처럼 퍼져서 부처님 법 전하는 세상을 다 함께 가꾸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선업스님/조계종 포교원장 ('열암곡 부처님 바로모시기'를 비롯해 '선명상 대중화' 등 중앙신도회가 선도하며 종단 외호와 포교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헌승 국회정각회 회장은 정원주 회장의 다양한 경력을 거론하며 중앙신도회도 잘 이끌어 나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헌승/국회정각회 회장 (대우건설 회장, 불교리더스포럼 상임부대표, 대한주택건설협회 중앙회장,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휘한 리더십과 역량으로 중앙신도회 역시 잘 이끌어 나가시리라 믿습니다.) 주윤식 제27대 중앙신도회장은 인도순례를 통해 큰 가르침을 받았다며 항상 언제 어디서든 부처님 법과 가르침대로 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정원주 제28대 회장은 "선명상 확산을 이끌어가며 신도회 역할을 재정립하고 신도 개개인의 포교역량 강화를 통해 종도로서의 자긍심을 키워내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정원주/조계종 중앙신도회 제28대 회장 ((국제선명상대회를 통해서) 우리 부처님께서 가르침을 주셨던 말씀과 하나도 틀림없던지 그것을 보고 전부 감동을 하지 않은 분들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 불교가 전 세계에 만방에 떨칠 수 있도록 우리 신도회는 더더욱 열심히 할 거라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참석 사부대중은 부처님께서 주신 존귀한 자비의 힘으로 고통 받는 세상의 모든 인연과 함께해 자비나눔의 등불을 밝히겠다고 발원했습니다. BTN 뉴스 남동우입니다.

2017 행복바라미 후원협찬사 격려 차담

신도등록사이트.jpg
bottom of page